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전 알아야 할 것들

여름 준비 운동! 겨울 부터 시작 하자!

by 잡몬스터블 2020. 11. 1.
반응형

여름 준비 운동! 겨울 부터 시작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에 운동하면

왜 좋은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은 여름 준비를 언제부터

시작하시나요?

전 3월에서 4월부터

시작하는데

매년 성과는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일찍 시작해볼까 생각하다가

찾아보니까

겨울에 운동을 시작하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왜 겨울에 운동을 하면

좋은지 알아봅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시면

하트랑 댓글 적어주세요ㅎㅎ

서이추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봄에 시작하면 늦는다!

첫 번째는

지방이 빠지고

근육이 생성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말 마음을 독하게 먹고

식단 조절과 운동을

미친 듯이하면 가능하겠지만...

저 같은 보통 사람은 힘들겠죠...ㅎㅎ

그래서!

조금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겨울부터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 효과적인 운동 효과

두 번째는

겨울에 하는 운동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인데요

우리 신체는 외부 온도가 낮을수록

체온 유지를 위해 더 많은

열량을 필요로 합니다.

이를 위해 뇌는 이리신(irisin)이라고

하는 호르몬 분비를 높이도록

지시한다고 합니다.

이리신은 분해가 잘되지 않는

흰 지방(white fat)을 분해가 비교적

더 잘 되는 갈색 지방(brown fat)으로

변환해 열을 내도록 합니다.

따라서

같은 운동을 해도 날이 추운 겨울에

더 큰 칼로리 소모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환지방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지방이고

갈색 지방은 생소하실 텐데

그냥 좋은 지방이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저도 사실 몰랐는데

유튜브로 찾아보다가 알았어요!

이게 많으면 좋다는데

키우는 방법은 깻잎을 많이 먹거나

햇빛을 많이 쐬면 좋다네요!!

이렇게 겨울에 운동하면 왜 좋은가? 두 가지 정도 알아봤는데요

심근육 강화도 있지만

사실 두 번째 이유가

가장 좋은 거 같아서

이건 나중에

궁금하시면 올려 보도록 할게요!!

운동효과가 좋은 겨울이지만!

너무 무리하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제 겨울인데 조금씩

운동해서

이번 여름은 꼭 건강한 몸으로

즐겼으면 좋겠네요ㅎㅎ

그럼 나중에 다른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